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개월, 3개월 강아지 배변 훈련 성공 비법

by 일당백집사 2023. 10. 1.

반려견을 키우는 것은 큰 책임을 필요로 하는 일입니다. 그중에서도 새끼 강아지의 배변 훈련은 주인과 강아지 모두에게 중요한 과정 중 하나입니다. 이 글에서는 2개월, 3개월 강아지와 함께하는 배변 훈련의 단계별 가이드를 제시하고, 성공적인 훈련을 위한 성공 비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2개월-강아지-배변-훈련
새끼 강아지 배변 훈련

 

 

 

새끼 강아지 키우기, 초보라도 이것 만은 알고 가자!

태어난 지 얼마 되지 않은 강아지를 보고 있으면 진심 힐링 되는 기분이죠. 너무나 귀여운 강아지를 지금이라도 당장 데려오고 싶지만 새끼 강아지를 키우는데 정보가 없다면? 강아지를 키우면

happypet.tistory.com

 

 

1. 강아지들이 선호하는 배변 환경

새끼강아지를 키우며 배변 훈련을 성공적으로 진행하려면, 강아지가 선호하는 환경을 이해하고 그에 맞게 환경을 조성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에서는 강아지들이 선호하는 배변 환경과 관련된 팁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1-1. 조용한 환경

보통 새끼 때 강아지는 배변할 때 주변의 다른 사람이나 다른 동물이 없는 조용한 환경을 원해요. 그래서 주인이 보지 않을 때 다른 강아지들도 없을 때 조용한 장소에서 배변해 놓지요. 조용한 장소를 좋아하니까 그런 곳에서 배변 패드를 준비해 놓는다면 도움이 되겠지요.

1-2.  깨끗한 환경

새끼강아지는 배변을 할 때 깨끗한 환경을 선호합니다. 배변 후에는 가능한 한 빨리 그 장소를 청소해 주세요. 이렇게 하면 항상 깨끗한 장소에서 배변을 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배변 패드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정기적으로 교체하고 청소하세요.

1-3. 익숙한 환경

새끼강아지는 익숙한 환경에서 배변을 하는 것을 선호해요. 배변 훈련을 시작할 때는 강아지가 자주 있는 장소에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중에 장소를 변경하려면 천천히 이동시켜 주셔야 해요.

1-4. 편안한 환경

2개월 3개월 새끼 때는 배변을 할 때 편안한 환경을 좋아해요. 배변 패드를 깔거나 화장실을 강아지의 크기에 맞게 설치해 주세요. 새끼 때 편안하게 배변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면 스트레스 없이 훈련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발톱깎이 사용법, 발톱 관리 주기 알아보기

오늘은 강아지 발톱 관리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요? 강아지 발톱 깎을 때마다 가만히 있지 않으니 자꾸 잘 못 자를 것 같고, 너무 불안한 상태에서 발톱관리 하게 되는 것 같아요. 강아지도 스트

happypet.tistory.com

 

 

2. 새끼강아지의 배변 징후

새끼강아지가 배변을 하고 싶어 할 때의 징후를 파악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강아지마다 그 징후가 다를 수 있으니 아래 여러 징후 중에 우리 강아지는 배변하고 싶을 때 어떤 징후를 보이는지 살펴보세요.

 

2-1. 꼬리를 들고 흔들린다.

꼬리를 들고 흔들면 급한 배변을 원할 수 있습니다.

2-2. 구석으로 가서 앉거나 엎드린다.

잘 놀던 강아지가 구석으로 가서 앉거나 엎드린다면 배변을 원하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2-3. 바닥을 긁는다.

바닥을 긁을 때는 배변을 하려는 시도를 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2-4. 원형을 그리며 냄새를 맡는다.

강아지가 주변을 돌며 냄새를 맡을 때, 배변을 해야 할 신호일 수 있습니다.

 

2개월-강아지-배변-훈련2개월-강아지-배변-훈련2개월-강아지-배변-훈련
2개월 강아지 배변 훈련

 

 

3. 배변 훈련 가이드 : 따라 하면 성공!

3-1. 일정한 시간대를 만들어 주세요

 

배변 훈련을 시작하기 전, 먼저 새끼강아지의 생활 패턴을 파악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강아지는 보통 먹고 나면, 놀고 나면, 잠에서 깨면 배변을 하려고 해요. 이러한 패턴을 이해하고 일지를 작성하여 훈련에 도움이 될 정보를 기록해 보세요.

이렇게 찾아진 생활 패턴에서 배변 훈련을 시도해야 해요! 아침, 저녁, 밥 먹은 후 15분 후가 일반적으로 좋은 시간대입니다. 이런 시간대를 예상해서 배변하도록 유도해야 배울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배변 훈련 중에는 강아지가 가끔 실수를 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인내와 이해가 필요합니다. 실수를 이해하고 혼내지 말고, 단지 다시 올바른 장소로 가도록 유도해 주세요.

 

3-2. 올바른 장소를 가르쳐 주세요.

새끼 때 배변 훈련에서 중요한 것은 올바른 배변 장소를 가르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강아지가 배변을 할 올바른 장소로 가도록 유도하고, 배변 후에는 칭찬과 보상을 해 주세요. 이렇게 하면 강아지는 그 장소에서 배변하는 것이 옳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또한, 강아지가 배변을 한 후에는 그 자리를 깨끗이 청소해야 합니다. 강아지는 배변 후에 냄새를 맡아 자신이 배변을 한 곳을 기억합니다. 그래서 청소하지 않으면 그곳을 계속해서 배변 장소로 생각하게 됩니다.

강아지가 배변을 해야 할 시간대를 파악하고 화장실이나 배변 패드로 데려가 주세요. 배변을 하면 칭찬과 간식을 주어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세요. 이렇게 하면 강아지는 화장실에서 배변하는 것이 좋은 일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3-3. 지켜보면서 꾸준히 훈련하세요.

강아지를 꾸준히 지켜보면서 배변 훈련을 계속하세요. 강아지가 배변을 해야 할 시간이 되면 올바른 장소로 안내해 주세요. 항상 같은 장소와 같은 명령어를 사용하면 강아지가 배변 훈련을 더 빨리 이해하고 습관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배변 훈련은 시간과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를 통해 강아지와의 유대감을 높이고 습관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반려견을 키우며 함께 보내는 시간을 즐기고, 함께 행복한 일상을 만들어나가는 과정으로 만들어보세요.

 

2개월-강아지-배변-훈련2개월-강아지-배변-훈련2개월-강아지-배변-훈련
새끼 강아지 배변 훈련

 

생후 2개월, 3개월 강아지는 배변 훈련을 시작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이 시기에 배변 훈련을 시작하면, 강아지가 배변을 어디에 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습니다. 배변 훈련을 성공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강아지의 배변 습관을 이해하고, 단계별로 훈련을 진행하는 게 무척 중요하죠. 2개월~3개월 정도 되는 이 시기를 놓치지 않고 배변 훈련을 시작해 보세요. 단계별 가이드를 참고하여, 강아지와 함께 배변 훈련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인기 글 보기

 

고양이 툭 치고 도망가는 행동은 무슨 의미일까요?

고양이가 툭 치고 도망가는 행동은 마치 시그널처럼 여러 가지 의미를 내포하고 있어요. 고양이는 집사에게 무엇을 전달하고자 하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놀자고 보내는 신호일 수 있어요

happypet.tistory.com

 

 

고양이 그르릉 골골송, 왜 낼까? 그 이유와 효과를 알아보자!

고양이는 그르릉거리는 소리를 냅니다. 이 소리는 고양이가 행복하거나 편안함을 표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양이 그르릉 소리의 원리와 의미, 효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고양

happypet.tistory.com

 

 

강아지 켁켁거림 걱정 뚝! 관리 노하우 알려드립니다

강아지 켁켁거림 관리 노하우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강아지 켁켁하는 소리의 원인은 무엇인지 기침 소리별 증상과 관리 방법 확인해 보세요. 강아지 하트가드 심장사상충 약 겨울인데도 먹어야

happypet.tistory.com